KBB한국불교방송

KBB한국불교방송

HOME > 신문 > 불교/종단

[불교/종단] 대한불교종정협의회, 영덕사암연합회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에서 방생수륙대재 봉행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19.12.27 10:52
조회수
3,934
  • URL 복사

b700f72d2788fdb1ffaa3f3cc78c3a5b_1577411551_0293.jpg 

사단법인 대한불교종정협의회(회장 원감 해공스님)와 영덕사암연합회 회장 현담스님 등 국내 65개 종단 종정스님들과 신도들이 10월 24일 11시부터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에 ‘국민화합, 국운융창, 경제발전 기원 방생수륙대재’를 봉행했습니다.


이날 방생수륙대재는 제1부 의식집전에 이어 제2부 방생수륙대법회, 제3부 화합한마당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전국에서 모인 사부대중은 잇단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영덕군에 위로를 전하며 성금 또한 전달했습니다.


4a2d7128f4837.jpg

찬불가에 이어 제2부 방생수륙대법회에서 원감 해공 종정협의회 회장스님은 봉행사를 통하여 “국민들이 양분되어 극한 대립으로 치닫고 있으며, 여야가 대립하고, 세대 간에 대립하고, 남북이 대립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나라가 어지러울 때마다 분연히 일어섰던 불교계의 호국사상을 바탕으로 국민화합을 도모하고 국운융창을 기원하며 국민화합, 국운융창, 경제발전 기원 방생수륙대재를 봉행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환영사를 통하여 “우리나라 불교계의 큰 의례인 방생수륙대재를 봉행하기 위하여 이곳 영덕을 방문해 주신 65개 종단 종정스님들과 대덕스님들을 비롯한 불자님들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라고 말하며 “영덕군은 태풍으로 인하여 많은 피해와 아픔이 있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고승대덕스님들과 불자님들의 불심은 우리사회를 성숙시키는데 큰 격려가 될 것입니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한편 영덕군사암연합회 현담스님은 축사를 통하여 “사단법인 대한불교종정협의회 소속 종정예하 큰스님들과 대덕스님들, 그리고 수많은 불자님들이 원근각지에서 동참해 주셔서 지역 불교계를 대표하여 고맙고 또한 반갑습니다. 이곳 영덕은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스승이신 무학대사, 그 무학대사의 스승이신 나옹왕사의 고향입니다. 금일 봉행되는 방생수륙대재를 통한 국민화합, 국운융창, 경제발전과 생명사랑 자비실천의 화합한마당 발원이 곧 나옹왕사의 출가발원과 같이 초출삼계 이익중생 즉 삼계를 벗어나 중생을 이익 되게 하는 원력행의 서원이라 생각합니다.”며 이는 곧 영덕의 복락이며 크나큰 부처님의 가피력이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끝으로 대한불교해동종 종정 해봉스님은 법어를 통하여 “자비심을 일깨우는 방생은 중생들의 묵은 죄업을 참회하고 보리심을 발하여 용서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사회의 문제점을 함께 해결하자"며 방생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양우영 기자 kbb2013@naver.com 

 

  • URL 복사

KBB한국불교방송 방송/신문/매거진 무단 저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업적 목적의 사용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출처 'KBB한국불교방송'을 반드시 표시하셔야 합니다.

KBB한국불교방송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제보 053-1670-2012

많이 본 매거진

인기 영상

많이 본 신문

KBB 전체 인기게시물